pillsang

NEWS

인천 국제치안산업대전 참가

작성자
pillsang
작성일
2022-10-26 15:06
조회
121


인천광역시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스마트 치안 기술의 발전을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회는 현대자동차, KT, 대한항공, 마스터자동차, 에스앤티모티브, 다산기공, 모트렉스, 인포스테크놀로지, 로커스 등 국내 대표 치안산업 기업들과 지오비전, 플랫폼베이스, 우경정보기술과 같은 첨단 물리 / 정보보안 주요 기업들을 비롯, 약 16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국내 치안/보안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미래 발전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한 경찰청, KOTRA와의 협업을 통해 태국, 우즈베키스탄, 폴란드 등 약 22개국, 74명의 해외 경찰 및 바이어를 초청하여 참가기업들과의 1:1 수출상담회를 진행함으로써 국내 기업들의 새로운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며, 전국 지자체와 18개 시·도 경찰청, 258개 경찰서 구매 담당관을 초청하는 공공구매 상담회, 치안/보안장비 품평회, 투자기관과 중소벤처기업 간 1:1 투자상담회 개최 등을 통해 내수 판로 개척 또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치안에 취약한 IT 정보보안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참석 하였고 보이스피싱 차단 어플리케이션 '싹다잡아'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휴대폰의 PC화로 인해 더이상은 안전하지 않은 개인정보 등을 여러차례 걸쳐 차단해주는 '싹다잡아'는 IT 보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였다. 해당 부스를 통해 '싹다잡아'의 다양한 기능을 볼 수 있다.

이외에도 국내 최고 권위의 과학수사 컨퍼런스인 ‘국제CSI컨퍼런스’, ‘대테러컨퍼런스’, ‘인천 정보보호컨퍼런스’ 등 약 20여 개의 다양한 세미나가 개최되고, 전시회 마지막날인 22일에는 유명 어린이 캐릭터인 ‘헬로카봇’ 부스 운영, 시민 재난안전체험, 경찰 체력검정 체험 등 다양한 시민 참여형 행사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