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llsang

자주 묻는 질문

알림 설정은 SMS(문자) & SNS(메신저)를 통해 전파되는 링크를 얻으려면 필요합니다. 메세지 내용은 휴대폰에만 저장됩니다.

기본 브라우저 설정은 싹다잡아로 들어온 인터넷주소(URL)의 악성 여부를 판단할 때 필요합니다. 실수로라도 클릭하지 않도록 인터넷주소(URL)을 더 심층적으로 차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싹다잡아를 기본 브라우저로 설정해도 기존에 사용하던 브라우저는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치 설정은 최초 유포자, 피해 지역, 근원지 등의 정보를 파악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보이스피싱, 스미싱의 시작점을 파악하여 차단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의에는 주식리딩방으로 유도해 피싱 또는 스캠과 같은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카카오톡 친구추가, 오픈 채팅, 채널 추가, 텔레그램이 해당됩니다.

경고에는 금전적인 피해 또는 개인정보탈취가 주로 발생하는 원격조종, 악성 URL, 성인 사이트, 불법 도박이 해당됩니다. 

광고사에서 노출할 광고가 부족한 상태일 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싹다잡아”는 메시지에 포함된 악성 URL을 차단해주는 앱입니다. URL이 없는 단순 메시지는 탐지하지 않습니다.

메시지의 저장 기간이 늘어날수록 휴대폰의 저장용량을 더 많이 사용하게되어 3일치만 저장하도록 개발되어 있습니다.

구글 정책에 의해 해당 기능이 삭제 되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순서대로 클릭을 하여 “내 정보”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내 정보에서 “회원탈퇴”를 클릭하면 가입이 탈퇴됩니다.

“회원탈퇴” 후 재 가입을 하려면 1달이 지나야 가능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SNS가 카카오톡이다 보니 스미싱 공격에도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피해를 최대한 예방하고자 기본으로 설정해 두어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해 놓으면 화면이 넘어가지 않습니다.

휴대폰에 설치된 앱 목록에서 “크롬”을 찾은 후 “크롬”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다가 아래 이미지처럼 메뉴가 나오면 거기에서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클릭합니다.

아래 이미지처럼 사용을 클릭하면 링크가 정상적으로 연결됩니다.

연결 브라우저를 자주 사용하는 브라우저로 변경하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알림을 끄고 싶은 단톡방에서 알림 설정을 끈 후에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알림 – 알림센터에 메시지 표시의 설정을 아래 이미지와 같이 설정하시면 알림을 끈 단톡방의 메시지는 알림이 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악성 URL만 알림을 받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에 설치된 앱 목록에서 “싹다잡아”를 찾은 후 “싹다잡아” 아이콘을 꾹 누르고 있다가 아래 이미지처럼 메뉴가 나오면 거기에서 애플리케이션 정보를 클릭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아래 이미지처럼 알림을 클릭합니다.

앱알림에서 아래 이미지처럼 무음을 선택하면 푸시알람이 올 때 소리가 꺼집니다.

카카오톡 설정에서 알림표시 설정을 변경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 더보기 – 설정 – 알림 – 알림 표시로 이동해서 알림 팝업은 “항상 받기”로 설정하고 알림 내용은 “이름 + 메시지”로 설정하면 내용이 표시됩니다.